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Life in San Jose

Boardgame Offline 매장을 다녀오다

원래는 토요일 Billy 공연을 보러 가기 전에 들릴 생각이었지만, 비도 오고 또 금요일 과음으로 몸을 못 가누었던지라, 일요일에 다녀왔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그게 더 좋았지만요... 요즘 들어 짬도 나고(라기 보다는 멀리 싸 돌아다니는 걸 줄이고 가까운 데서만 놀기로 하다 보니) 해서리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Boardgame Meeting을 매주 나가고 있는데요.... 월요일에는 Yahoo 모임, 화요일에는 Silicon Valley 모임 해서 나가는데.... 일전에 Eddie Park님이 방명록과 e-mail로 알려주신 내용이 생각나서 한 번 확인해 보니 Oakland에도 모임이 있는데.. 그게 Boardgame On-liine 매장에서 진행된다고 해서리 공연 보러 가는 길에 겸사겸사 가려다가.. 결국 Offline 매장만 보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매장 입구...

대형 Mart(Target 같은 곳)나 Toys R Us에 가면 Boardgame이 판매되고 있지만, 그 종류는 다양한 편이 못 되고, San Jose에 MTG가 매주 진행되고 있는 곳도 알지만, 거긴 Boardgame을 판매하지 않아서 그냥 그랬는데... 매장이 있다니까 왠지 가보고 싶어지더군요.

880을 타고 Oakland를 올라가는 길은 출퇴근에 죽음인 걸로 아는데 모임이 수요일 밤에 있다니 이건 좀 움직이는게 힘들 거 같지만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하루 종일 Boardgame 모임이 있다니 한 번 시도 해봐야겠네요... 근데, 이번달이랑 다음달은 마지막 토요일이 Thanksgiving이랑 X-mas인데... 한 번 물어봐야겠군.

암튼 매장안을 들어가니 진짜 Gamer들을 위한 가게더군요. 한 쪽에는 Puzzle들이 진열대 2개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그 옆에는 어린이용 Game(주로 Haba에서 나온 거)들이.... 매장 입구부터 Counter 쪽에는 Game을 인원수나 용도별로 나눠서 Boardgame을 전시해 두었는데...  왠지 Online Shop에서 보는 거랑 직접 눈 앞에서 보면서 고르는 거랑 느낌이 달라서리... (뭐 그래서 또 질렀다는 얘깁니다 쿨럭)

매장 들어서면 보이는.... Starcraft도 있고...

한쪽 구석에 모여 있는 Columbia Games와 GMT Games들 작품.

Boardgame만 있는 게 아니라, 매장의 나머지 반을 차지하는 건 Warhammer와 MTG 더군요. Figure용 물감 같은 것도 팔고.. 암튼 Warhammer를 비롯한 Miniature Game들이 잔뜩 전시되어 있던데... 뭐 이건 손대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쳐다 보진 않고 사진만....

계단으로 올라간 2층에서 Game이 진행된다는데 매장이 7시에 문 닫지만 매일 10시까지 Game은 진행된다는군요.요일별로 MTG/Warhammer 등이 정해져 있다는데... 주중에 가는 건 한 번 분위기 구경상 짬내서 가볼 생각이구요....(아 걱정된다 Traffic Jam) 매월 토요일에 있다는 하루 징하게 노는 건 전화해서 이번 달은 언젠지 한 번 물어봐야겠네요.

@한 가지 걱정은 신작 Game한 다음 바로 맘에 들어서 거기서 질러버리게 되는 거 아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