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Review

[보물찾기 0200]Show Manager(1997)

디자이너: Dirk Henn
제작사: Queen
인원수: 2~6인
소요시간: 60~90분


Original 게임인 Premiere에 연극 테마를 입힌 Second Version입니다. 2001년 다시 항해 버전으로 만들어진 Atlantic Star가 최근 보드 게임을 접한 분들에게는 더 친숙한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테마만 바뀌었을 뿐, 게임 방법은 똑같습니다. 단 한 가지, 각 플레이어의 마지막 Set의 경우에는 자신의 손에 보유할 수 있는 카드의 여유분이 1장이라는 것만 빼구요. 게임 진행 방법 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Atlantic Star 리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단 한가지가 아니라는 군요. --; 카드 4장 공개 방식이 다르답니다. Atlantic Star는 처음에 배치할 때 비싼 곳부터, Show Manager는 싼 곳부터... 쩝쩝쩝..

단 한 가지 바뀐 규칙에 의해서 크게 게임 전략이나 게임 전반적인 느낌이 바뀌는 것 같진 않습니다. 카드 장수가 Atlantic Star보다는 모자라서 그런 것 같다는 버슴새님의 코멘트가 있었는데... 확인은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독어판으로 즐겨 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일러스트 쪽이나 테마 쪽은 Atlantic Star보다 좋았습니다. 선박왕 보다는 Show Manager가 더 폼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