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세상만사

투쟁? 투정? 생떼?

by 5thBeatles 2003. 11. 28.
어제 MBC 100분 토론

민주당 설의원: 재의결 할 때 우리도 찬성하겠다. 복귀하고 단식 그만해라

한나라 홍의원: 국회 2/3가 찬성한 걸 돌려 보낼 때는 뭔가 있다. 그냥 대통령이 특검 거부 철회하면 된다.

자민련 정의원: 특검 거부 철회에 관한 이번 투쟁(?)의 주된 이유면 재의결해서 통과시키면 며칠 안 가고 그만둘꺼고 딴 게 목적이면 며칠 더 갈꺼다. 민주당 지도부 선출되고 재의결한다고 나올 때 한나라 어찌 하는 지 보면 무슨 생각인지 알 수 있다.

한나라 홍준표:왜 이나라 중도 보수로 살아온 사람들의 우국충정을 정략적으로 보나? 노통이 한게 뭐 있냐 신당 만드느라 나라 뒤흔들었지.. 민생 하나도 안 돌 봤다. 다 이런 거 바로 잡을라고 하는 거다. 암튼 노통이 제정신 차리고 특검 거부 철회하면 된다.

민주당 설의원: 민생 걱정하시는 분이 지금 이게 뭡니까? 우리 민주당 지도부에서 안한다고 해도 민주당의원 전부가 재의결 찬성하니 믿고 돌아와라.

한나라 홍준표:민주당, 자민련 얘기하면 재의결 될꺼 같은거 뭐 믿는 게 있어서 노통이 거부한 거 아니면 이게 뭐냐.. 암튼 특검 거부 철회해라.

열린우리당 신의원: 이러는 거 심정적으로 이해한다. 하지만 현안이 많다. 나만해도 장애자 우대 특별법 발의해서 올려놨더니 한나라 다 나가서 처리가 안 되고 있다. 특검은 특검이고 빨리 민생 현안 해결하자. 제 1당이 나가면 어떡하냐

한나라 홍준표: 우리가 노통 안 도와준게 뭐가 있냐. 주5일제 찬성 해 줬지, 1차 파병 때도 도와줬지. 지금 봐라 2차 파병만 해도 노통이 중심 안잡고 말바꾸기 하니까 우리가 확실히 도와줄 수 없지 않느냐. 맨날 도와주고 들려오는 건 제 1당이 발목 잡아서 못했다고 욕은 우리가 다 듣지 않느냐 이런 식으로는 곤란하다. 노통이 안 바뀌면 우린 못한다. 특검 거부 철회 해라.

자민련 정의원: 아니 민주당에서 도와주면 18X명 필요한 재의결에 한나라 민주당 합쳐서 200명이 넘는데 뭐가 걱정이냐, 그냥 재의결하면 되지 뭐가 문제냐. 이건 딴 정략적 속셈이 있는 거다. 한나라 할 일은 민주당 새지도부랑 합의해서 재의결하면 되는 거다.

민주당 설의원: 도와주겠다니깐 빨리 국회 정상화하자.

사회자 손석희: 3야에서 도와주겠다는 데 재의결하실 생각은 없느냐?

한나라 홍준표: 최대표에게 건의는 하겠지만, 중도 보수로 살아가는 한 정치인의 우국 충정을 가볍게 봐선 안 된다. 노통이 그냥 특검 거부 철회하면 된다.

민주당 설의원: 딴 꿍꿍이가 있네

한나라 홍준표: 아니 이사람이 편들다가 갑자기 왜 이래

방청객: 폭소...

---------------------------------------------------------
'딴 거 해 달라는 대로 해줄께 돌아와라.'라는 말에 '싫어싫어 특검 거부 철회 해줘' 라는 말만 반복하는게 거의 텔레토비구만... 이런 제길...

@어제 그렇게 싫다고 해놓고 그래... 오늘 신문에는 재의결 검토 가능하다라고 발표하냐... 이런 제길
반응형

'Life Story >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일 인명 사전 편찬  (0) 2004.01.06
투쟁? 투정? 생떼?  (0) 2003.11.28
[펌]코미디보다 더 재밌는 이야기  (0) 2003.04.27
이라크 파병  (0) 2003.04.09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