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Review

[보물찾기 0114]Hera & Zeus(2000)

디자이너: Richard Borg
제작사: Rio Grande/Kosmos
인원수: 2인
소요시간: 40분


Kosmos사의 2인용 시리즈는 항상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죠. 특히 커플들에게는요...^^: 이 게임은 제가 가장 먼저 해 본 보드 & 카드 게임입니다. 이전에 게시판에도 남긴 적이 있는 것 같은데 당시 이윤기님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즐겨 읽을 때라 후배가 가지고 온 이 게임을 보고 뭔가 싶어서 해 봤다가 지금 이 지경까지 오게 되었죠. 개인적으로는 처음 해 본 게임이라 뭣도 모르게 해 봐서 특별히 재밌다거나 하는 기억은 없습니다만 단지 '첫번째'라는데 의미를 두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제작자인 Richard Borg의 Wyatt Earp, Battle Cry, Pig Pile가 있더군요. Battle Cry는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Wyatt Earp와 Pig Pile은 좀 많인 다른 분위기죠. 이 게임과 비교하자면 Wyatt Earp 쪽이 비슷하죠. 카드에 설명이 좀 많다는 것 말이죠. 


비슷한 시기에 나온 Caesar & Cleopatra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성 대결입니다. 와중에 이번엔 부부싸움이죠. 소문난 바람둥이 Hera가 숨겨 놓은 Io와 이 Io가 제우스에 의해 둔갑하여 만들어진 암소를 감시하기 위해 Hera가 보낸 Argus를 서로 먼저 죽이면 게임에서 승자가 됩니다. 이들의 부부 싸움에는 Io와 Argus뿐만이 아니라 모든 올림푸스 동산의 신들 및 요정 그리고 괴물들이 다 참가해서 혈전을 벌입니다. 일러스트는 Caesar & Cleopatra와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뭐 그냥 그런 일러스트라고 생각합니다만...^^:

게임은 기본적으로 카드 게임입니다. Hera와 Zeus로 나뉘어 있는 카드에는 각종 캐릭터들과 그들의 특수 능력이 적혀 있고 또한 그들의 기본 전투력을 나타내는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에 3 Action Point를 씁니다. 1 Action Point에 해당 하는 행위는 카드 덱에서 카드를 가져와 손에 채우거나 혹은 손에 있는 카드를 자신의 앞에 3열로 정렬된 카드 열에 비공개로 추가하거나 상대방과 맞붙어 있는 카드로 상대방 카드를 공격해서 전투를 벌이는 일입니다. 전투 결과는 기본적으로 숫자의 크기로 결정되지만 특수 능력에 의해 결과가 변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카드 캐릭터와 자신의 카드 캐릭터의 특수 능력을 잘 인지하고 있어야지만 게임이 재밌습니다. 2인용 게임이라 어느 한쪽이 카드 기능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금방 한쪽으로 게임은 기울게 됩니다. 또한, 카드 게임인 관계로 카드 덱에서 가져오는 카드 운이 좀 작용하는 편입니다. 뭐 그정도야 늘 Kosmos사의 2인용 카드 게임에 있던 일이었지만요. 하지만, 이를 상쇄시키기 위한 요소가 개인적으로는 별로 없지 않은 게 아닌가라고 생각이 듭니다.

가볍게 즐기기엔 좀 그렇고 Kosmos사의 게임을 즐겨 하시는 연인 분들이시라면 한 번 즐겨 보시길 권합니다만 일단 영어에 익숙하셔야 한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군요. 그리고, 2인용 게임을 즐기시지 않은 분에게는 가장 나중에 소개해 드릴만한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Boardgame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물찾기 0115]Wallenstein(2002)  (0) 2003.05.19
[보물찾기 0113]Galloping Pigs(2000)  (0) 2003.05.12
[보물찾기 0112]6 Nimmt!(1994)  (0) 200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