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Review

[보물찾기 0407]Pass the Pigs(1977)

디자이너: David Moffat
제작사:    Milton Bradley
인원수:    2~10인
소요시간: 30분


다들 한 번쯤은 이런 생각 안 해 보셨나 모르겠는데 왜 동전을 허공으로 던지면 동전이 서지는 않을까라든지 아님 뭐 비슷하게 잘 서기 힘든 걸 허공으로 던졌을 때 지상에 떨어졌을 때 서게 만드는 법은 없을까라는 생각. 그런 엉뚱한 상상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뭐 위안거리가 될만한 게임이 바로 'Pass the Pigs'입니다.


조그만 돼지 인형 2마리를 마치 주사위처럼 허공에 던지거나 굴리게 되죠. 이 2마리들이 어떻게 배치되느냐에 따라 획득하는 점수가 달라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돼지들이다 보니 눕기를 좋아하죠. 근데 이 돼지들이 한 쪽 옆구리에 점이 찍혀 있죠. 일단 눕는  방향에 따라서 점수가 달라지죠. 또한, 한 놈이라도 네 발로 서게 되면 좀 더 높은 점수를 얻게 되고, 혹시라도 앉거나 코로 물구나무를 선다면 더욱 더 높은 점수를 얻게 됩니다.


이렇게 매번 돼지 2마리를 굴리다가 어느 정도 점수를 벌었다고 생각하고 그 때까지 획득한 점수를 자신의 이번 턴의 점수로 기록해두거나 또는 꽝이 되는 돼지 굴림이 나오게 되면 모아 두었던-물론 이번 턴에만 모아 두었던 점수를 다 날리게 되죠.


게임은 정해진 점수를 먼저 획득한 사람이 승자가 되죠.


게으른 돼지들이 꽤 많이 운동을 하게 되죠. 이리 구르고 저리 구르고... 그렇게 움직이면 살이라도 빠질텐데.. 암튼, 주사위 굴림만으로도 훌륭한 게임이 되듯이 돼지 몇 마리 가지고도 훌륭한 게임이 됩니다. 사람 수도 많이 Cover되고 간단하고 그냥 그럭저럭 할 만한 게임이 아닌가 싶네요. 전 이 게임 하면 늘 끝까지 갑니다. 한 턴에 게임 종료 점수를 다 벌던지... 아님 늘 빈손이든지... 모 아니면 도죠 뭐. 인생 까이꺼 한 방이야라는 전략을 취하는 분 있으면 더욱 더 즐거워지는 게임이랍니다.

'Boardgame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물찾기 0408]Wizard(1984)  (0) 2006.06.03
[보물찾기 0406]Polarity(1986)  (2) 2006.05.31
[보물찾기 0405]Coyote(2003)  (4) 2006.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