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around/대~한민국

2020 추석 귀향 핑계 여행 #8 - 임시수도기념관

by 5thBeatles 5thBeatles 2021. 7. 17.

흰여울 문화마을을 보고 나서는 국제시장 쪽으로 와서는 부산 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인 냉채족발을 먹으로 이동했습니다.

 

홍소족발에서 먹은 냉채족발

식사를 한 다음에는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임시수도기념관을 들렀습니다. 6.25 전쟁 당시, 국민을 버리고 홀로 도망친 머저리 같은 놈 때문에, 수도가 전쟁 기간 동안에는 부산으로 이전해서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 시절을 기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곳이 바로 임시수도기념관인데요. 솔직히 대통령병 환자에 탐욕덩어리인 인간(도 아닌 것)과 연계된 것들이 있는지라, 좀 꺼려졌지만, 그래도 그 시절을 이겨낸 건 그 (인간 같지 않은) 인간이 아니라, 늘 나라가 힘들면 어디선가 하나둘 모여 헤쳐나오신 우리네 할아버지할머니 아버지어머니들이었기에 그것과 관련된 내용도 있겠지 하고 가 봤드랬습니다. 피란정부의 이야기와 그 피란시절의 광복동 등 이른바 피란수도의 중심가에서의 삶의 기록들이 남아 있어서 무겁지만 너무 무겁지 않게, 그닥 긴 시간 들이지 않고 볼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피란 시절의 피란학교

그렇게 임시수도기념관까지 보고 난 다음에...... 명절 모드로 변경해서 간만에 고향 돌아온 아들과 며느리 모드로 변경해서 본가로 향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본가 가서 부모님과 잠깐 나갔던 곳에서 찍은 사진으로 이번 여행기를 마칠까 합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뵈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