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around/한양나들이

[조선5대궁궐나들이 85]2025 봄궁중문화축전 #1 - 시간여행, 세종: 궁중새내기 Part 01

겨울도 가고, 4월에 내리는 눈도 이제 사라지고, 드디어 봄이 왔네요. 봄이 오니 궁중문화축전도 돌아왔네요.

올해도 이런저런 행사가 공지되었는데, 그 중에 몇 개 사전 예약을 통해서 참가하게 되었네요. 갈수록 외국인으로만 참여자를 제한하는 행사와 별도의 예약 없이 시간 맞춰 오면 되는 행사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대상을 넓힌다는 점에서는 좋은데, 이런저런 특별하고 새로운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저같은 덕후에게는 조금은 아쉽기도 한 그렇기도 하네요. 어쨌든, 이번 2025년 봄 궁중문화축전에 첫 참가를 하게 된 행사는, 작년에도 예약해서 참가했었던 '궁중새내기'였습니다. 작년에는 도화서로 가서 화원이 되어 '단청'을 그려봤는데요, 이번에는 수랏간으로 가는 걸 지원해서는 궁중병과를 하게 되었습니다. 

접수처에 도착해서는,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는, 옷을 받아서 갈아 입고는 대기장소에서 입장을 기다렸네요. 작년에도 입었던 옷이지만, 잘 볼 수 없고, 입을 기회도 잘 없는 옷이라, 특이한 경험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 

이렇게 체험별로 인솔하는 분의 깃발 아래서 서 있다가, 경복궁 안으로 입장하면.... 작년에는 세종이 문무백관에게 보고를 받는 재현행사에 직접 참여(라고는 하지만 그냥 도열해 있는 것)를 했었는데, 올해는 재현행사를 하는데 근처에서 일반 관객처럼 구경을 한 다음에, 행사가 끝나는 마지막 무렵에 세종대왕이 나가고 난 뒤, 문관이 나와서는 교지를 내리는 것처럼 해서 체험행사를 하는 궁중새내기에 안내를 하는 2부처럼 운영을 하더군요. 뭐 그렇게 실제 체험행사를 하는 곳으로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To Be Continued....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